BOOK SEMINAR
대한민국 저자들의 지식을 한 곳에, 지식라이브러리

북세미나 - 자기계발

Home > 북세미나 > 자기계발

리스크의 과학

제 작 사 : 이동우콘텐츠연구소
저 자 명 : 앨리슨 슈레거
제작년도 : 2020년
분류 : 자기계발
강의 목차
전체 강의 건수: 1
사업과 투자가 불안하면 족집게 전망서를 읽고, 취직과 승진이 걱정되면 점집을 찾는다? 리스크의 대가 피터 번스타인은 리스크를 통제할 때 “우리는 비로소 현대인이 된다”는 유명한 말을 남겼다. 10% 이익을 보장하던 금융상품이 어느 날 휴지조각이 되지 말라는 법이 없다. 일자리도 자꾸 없어진다고 한다. 연결되고 전염되는 세상은 점점 불확실해지고, 은행금리는 마이너스가 되기 직전이다.
『리스크의 과학』은 눈에 보이지 않는 리스크를 잘 관리하면, 본전치기뿐 아니라 부와 행운으로 바꿔낼 수 있다고 역설한다. 리스크는 흔히 ‘위험’으로 번역하지만, 그 절반은 기회를 뜻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리스크 관리 전문가가 월스트리트를 벗어나서 역발상으로 리스크를 포착하는 법을 흥미진진하게 다룬다. 저자 앨리슨 슈레거는 노벨경제학자 로버트 머튼과 함께 은퇴저축 전략 설계를 한 금융 전문가로 세계적인 명성을 쌓아 왔다.
파파라치, 서퍼, 경마 사육자, 포커 세계 챔피언, 사창가 스트리퍼, 유람선 오너 등 리스크가 큰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직접 발로 뛰며 인터뷰하면서 알아낸 리스크 전략을 담았다. 리스크의 본성과 함께 다양한 측정과 대응 방식을 배우면서, 리스크를 피하지도 대결하지도 말고, 지혜롭게 관리하는 리스크 관리의 지침서가 될 것이다. 홍춘욱 이코노미스트가 “귀중한 아이디어를 얻은 책”이라고 강력 추천했다
저자 : 앨리슨 슈레거 경제학자이자 개인 연금과 은퇴 문제 전문가. 컬럼비아대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노벨 경제학상을 수상한 로버트 머튼과 함께 은퇴저축 전략 설계를 했으며 리스크 자문사인 라이프사이클 파이낸스 파트너스LIFECYCLE FINANCE PARTNERS의 공동 설립자다. 전 세계에서 과학 주식 투자를 가장 잘하는 뮤추얼 펀드로,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 등 유명 경제학자들이 참여하고 있는 투자 자문사 디멘셔널 펀드 어드바이저스DIMENSIONAL FUND ADVISORS에서 은퇴 상품 혁신 부문을 이끌었다. OECD와 IMF를 비롯한 국제기구에 자문을 제공해왔다. CFR(외교협의회)의 멤버로 허밍턴포스트 라이브, BBC, MSNBC, NPR, CBS, CNBC, VICE, AL-JAZEERA 등에 출연하기도 했다. 또한 미국의 대표적인 온라인 경제 전문 매체 〈쿼츠〉, 〈이코노미스트〉, 〈로이터 통신〉, 〈블룸버그 비즈니스 위크〉에 정기적으로 칼럼을 기고하고 있다. 현재 뉴욕시에 거주하면서 뉴욕대에서 리스크 경제학을 가르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