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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세미나 -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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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케팅이다
  • 2020년 제작 [세스 고딘] / 이동우콘텐츠연구소
  • ‘더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마케팅 무력감의 시대, 타성과 관행에 젖었던 마케팅에 새로운 불씨를 지펴줄 세스 고딘의 새로운 책. 기획, 제조방식, 상품의 질이 아무리 뛰어나도 마케팅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시장에서 순식간에 사라지는 시대가 되었다. 기업은 마케팅에 사활을 걸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더 빨리, 더 많이 알리기 위해 막대한 광고비를 쏟아붓는다. 신문·TV 광고를 하고, SNS 팔로워 수를 불리는 데 혈안이 되고, 의미 없는 스팸 메일과 문자를 돌린다…. 그러나 이제 영혼 없는 속임수는 통하지 않는다. 소비자는 빤한 의도를 거부하며, 마케팅을 조롱하기까지 한다. 이제 우리는 다르게 해야 한다.마케팅에 관한 한 차원이 다른 통찰력을 독자에게 선사해왔던 세스 고딘. 그는 미디어가 사라지고 소음 가득한 이 시대에, 과연 진정한 마케팅이란 무엇인지 개념부터 다시 정의한다. 겉으로 보이는 거대한 시장의 흐름 속 존재하는 미세한 역류(逆流), 그 안에서 펼쳐지는 논리로 설명될 수 없는 복잡다단한 심리, 그리고 사람들의 진심이 향하는 욕망의 방향을 섬세하게 분석한다. 변화 속에서 중요한 실마리를 찾기 위해, 위기의 시대에 마케터가 무엇을 봐야 하는지, 어떻게 다르게 마케팅을 할 수 있는지 명확히 알려준다. 마케팅의 고전이라 불리는 『보랏빛 소가 온다』 이후 10년 간 마케팅 환경의 급격한 변화를 연구한 저자 특유의 깊은 통찰이 담겨 있는 수작이다.
  • 미래 사회 보고서
  • 2020년 제작 [유기윤] / YES24
  • 급격한 기술 개발이 연일 화두다. 최근의 온갖 무성한 변화에 대한 괴담들 때문에 우리 모두 정신을 차릴 수가 없다. 마치 지구라는 초고속 열차를 타고 있는 것 같다. 그런데 열차의 속도를 당신이 아무리 높게 예측해도 사실 그보다 더 빠를 듯싶다. 우리 모두는 지금 초고속 열차가 아니라 우주선을 타고 수직으로 하늘로 치솟고 있다. 역사적으로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세대가 빠르게 변한다고 생각했지만 이번만은 착각이 아닌 듯하다. 이런 초유의 아찔한 변화 속에서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아니 어떻게 하면 미래의 모습, 즉 변화의 답을 찾아낼 수 있을까?서울대 도시공학 정보시스템 lab을 이끄는 유기윤 교수는 이 책에서 ‘플랫폼’, ‘인공지성’, ‘가상현실’이라는 세 가지 재료에 ‘인간의 본성’을 더해 아주 쉽고도 구체적으로 미래를 그려낸다. 그가 그리는 미래의 인간 세계는 네 가지 계급으로 나뉜다. 전 세계 상위 기업 중 플랫폼으로 성공적 변신을 한 기업가와 투자자인 ‘플랫폼 소유주’, 중의 감정을 요리하는 정치 9단, 타고난 예체능 천재, 창조적 전문가 ‘플랫폼 스타’, 자가 진화하는 지성을 지닌 정보시스템으로서 법인격을 지닌 인공생명체 ‘인공지성’ 그리고 플랫폼에 종속되어 프리랜서처럼 일하며 살아가는 절대 다수의 시민 ‘프레카리아트’. 대부분의 사람들, 즉 99.99%는 프레카리아트가 된다. 이것이 당신이 마주할 미래의 모습이다. 인공지능, 플랫폼, 사물인터넷, 가상현실, 4차 산업혁명 시대 이미 변화는 시작되었다. 미래의 도시가 어떤 궤적을 그릴지 누구도 단언할 수 없다. 한 가지 확실한 건 미래를 향한 변화의 속도가 정신 차릴 수 없을 정도로 빠르다는 점이다. 이러한 변화는 위기이기도 하지만 기회이기도 하다. 미래를 어떤 사람들이 지배하게 될지, 미래 도시의 모습은 어떨지 큰 그림을 알면 무엇이 기회가 될지 알 수 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인공지능, 플랫폼, 사물인터넷, 가상현실 같은 현재의 기술이 미래를 어떻게 바꿀지, 나아가 우리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지 미리 들여다보기를 권한다. 멀지 않은 30년 후 미래 세계를 예측해보는 일은 나의 미래뿐 아니라 현재를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이다.
  • 하트마크
  • 2020년 제작 [홍성용] / YES24
  • “공간을 지배하는 사람이 시장을 지배한다!” 경영의 시각에서 공간과 인간을 탐구한 《스페이스 마케팅》의 후속작! 랜드마크에서 하트마크의 시대로… 마음속 고향처럼 그립고 찾아가고 싶은 심장의 따뜻함을 느끼는 하트마크 그것이 바로 새로운 공간에 대한 희망이다! ≪하트마크≫는 국내 최초로 ‘스페이스 마케팅’이라는 용어를 만들고 발표하면서, 2007년 동명의 책 ≪스페이스 마케팅≫을 펴낸 홍성용의 신작. 전작에서 스페이스 마케팅에 대한 개념 정립과 그 실전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면, 이번 책에서는 ‘공간’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존재해야 하는지에 대한 근원적인 질문과 그에 대한 답을 제시한다. 건축물이 물리적 공간을 넘어 사람이 살아가는 삶의 터전이 되고, 기업과 도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형성하는 데 절대적인 토대가 된 지금, 우리는 공간에 대해 새롭게 이해할 필요가 있다. 국내 유일의 현역 디자이너 겸 경영 이론가로, 건축과 공간을 경영의 관점에서 연구하는 작업을 꾸준히 해온 홍성용은 건축이라는 필터로 경제, 사회 및 타 예술 장르를 탐색하고 연구, 분석해왔다. 그리고 ‘공간’에 대한 새로운 연구 성과물인 신작 ≪하트마크≫에 연구, 분석의 모든 것을 집약해 담았다. 그는 이 책에서 인간적 매력이 느껴지는 공간을 만들어 사람의 심장을 흔들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랜드마크를 뛰어 넘어 마음속 고향처럼 그립고 찾아가고 싶은 심장의 따뜻함을 느끼는 하트마크(HEART MARK)를 만들어내야 한다는 것이다.
  • 진화된 마케팅 그로스 해킹
  • 2019년 제작 [션 엘리스, 모건 브라운] / 이동우콘텐츠연구소
  • 요즈음은 광고를 해도 효과를 보기가 어렵다. 성공 사례를 좇아 따라 해보기도 하지만 신통찮다. 그렇다고 광고를 안 할 수도
    없고 비용만 낭비하는 것 같아 걱정이다. TV나 신문을 통해서 정보를 얻던 시대가 끝나고 SNS나 웹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
    정보를 얻고 쇼핑하는 시대가 도래했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마케터들은 우리가 아는 마케팅이 그로스 해킹으로 대체될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다. 실리콘밸리 최고의 마케터이자 이 방법론의 개척자인 저자션 엘리스가 ‘그로스 해킹Growth Hacking ’이
    라 명명한 이후 이 기법은 실리콘밸리 초고속 성장 기업들의 성장 비밀로 알려지기 시작했다. 그로스 해킹은 과학적으로 잘 계획된
    과정을 통해 낭비가 많은 일반적 방법과는 비교도 안 될 정도로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다. 실험과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빠르게 찾아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 인플루언서 마케팅
  • 2019년 제작 [테드 라이트] / 이동우콘텐츠연구소
  •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무조건 많은 사람 퍼뜨리는 것이 최선이다”, “입소문에서는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이 훨씬 중요하다”
    등의 통념을 명쾌하게 깨뜨리며 성공하는 입소문 마케팅을 알려주는 책이다. ‘미국 최고의 입소문 전략가’로 불리는 저자 테드
    라이트는 ‘인플루언서’ 개념을 활용해 입소문에 대한 날카로운 통찰은 물론 실용적인 전략들을 아낌없이 들려준다. 숨은 인플루언
    서를 알아보고 발굴하는 방법을 비롯해 온·오프라인에서의 이들을 활용하는 전략, 입소문 마케팅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할 때 반드시
    기억해야 할 팁, 작은 회사에 특화된 맞춤 노하우 등 가장 정확하고도 효과적인 입소문 전략이 다양한 실제 비즈니스 사례와 함께
    상세하게 펼쳐진다. 올바른 이해와 전략이 없이는 입소문이 절대로 널리 퍼질 수 없다. 반대로 인플루언서의 개념과 입소문의 작동
    원리만 제대로 파악해도 큰돈 들이지 않고 놀라운 성과를 올릴 수 있다.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데 매체 광고와 스타 마케팅의
    영향력은 점점 줄어드는 시대다. 입소문 전략은 바로 이런 정글 같은 비즈니스 환경을 헤쳐 나가도록 돕는 강력한 승부수가 되어줄
    것이다.
  • 헤르만 지몬의 프라이싱
  • 2019년 제작 [헤르만 지몬] / 이동우콘텐츠연구소
  • 독일이 낳은 초일류 경영학자, 유럽의 피터 드러커, 가격결정 관련 자문에 있어 명실공히 세계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지몬-쿠허&
    파트너스의 회장이자 베스트셀러 『히든 챔피언』의 저자로 널리 알려진 헤르만 지몬의 신간. ‘가격결정(pricing)’에 관한
    모든 것을 다룬다. 미국 경제지 《포춘》 선정 2017년 반드시 읽어야 할 최고의 경영서에 꼽혔으며, 아마존닷컴은 “가격결정
    의 바이블”이라 평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가격결정’에 관한 지혜의 보고로 우리를 안내한다. 필립 코틀러와 피터 드러커
    같은 대가들과 극적으로 만났던 자전적 이야기들, 그가 지난 40여 년간 마주친 풍부하고 다양한 사례들과 새롭고 놀라운 혁신적
    가격결정 방법 등을 제시한다. 이런 사례들은 지몬-쿠허&파트너스에서 생산한 생생한 최신 자료를 바탕으로 한 것이기에 그 가치가
    더욱 높다. 경영자라면 반드시 읽고 배우고 실천에 옮겨야 할 책이며, 제품 구상과 기획, 출시 이후 마케팅과 판매 등과 같은
    과정에 관여하는 각 부문의 전문가들도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수많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치를 평가하고 적합한 가격을
    찾아 헤매는 소비자들에게도 매우 유용한 기준을 제시해준다.
  • 마켓 4.0 시대 이기는 마케팅
  • 2019년 제작 [필립 코틀러] / 이동우콘텐츠연구소
  • 디지털 혁명이 주도하는 경영 환경에서 기업이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 이론과 전략은 무엇인가. 『마켓 4.0
    시대 이기는 마케팅』은 새로운 시장의 판도와 이를 돌파하는 통찰을 제시해온, 마케팅의 아버지 필립 코틀러의 신작이다. 디지털
    혁명의 소용돌이에서 현재의 시장을 대체해가고 있는 ‘4.0 시장’이라는 청사진을 제공하면서, 그 도도한 흐름 속에서 생존하기
    위한 해법을 명쾌하게 제시한다. 저자는 마케팅의 근본적인 패러다임 전환을 요구하는 시장의 변화를 크게 두 가지로 압축하고
    있다. 하나는 ‘수직적, 배타적, 개별적’에서 ‘수평적, 포용적, 사회적’으로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는 사실이다. 다른 하나는
    연결성이다. 모바일과 인터넷 기술은 뚜렷한 영향력을 발휘한다. 세상은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다. 변화의 폭이 매우 크면서
    복잡하기도 하고, 불확실성과 모호성으로 뒤덮여 있다. 저자는 이토록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려면 기존 비즈니
    스 규칙에서 벗어날 것을 강조한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인 지역으로 아시아를 지목하며, 마켓 4.0 시대에 주목해야 할
    시장으로 손꼽는다. 변화된 환경에 걸맞은 마케팅 전략을 어떻게 구체화할 수 있는지 아시아 각국의 대표 기업들의 실제 사례를
    통해 살피고 있다. 이 책은 변화의 시기에 생존 전략을 모색하는 기업과 경영자, 마케터들에게 대가의 통찰을 제공한다.
  • 신상품 마케팅 전략
  • 2012년 제작 [김기석] / 북세미나닷컴
  • <책 & 저자 소개> 신상품 마케팅 전략 이 책은 신상품을 개발하는 글로벌 기업 대기업 중소기업에서 음식점의 신메뉴를 고민하는 소상공인에 이르기까지 마케팅을 쉽게 이해하며 추상적인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합리적으로 실행하게 하는 책이다. 즉 신상품 마케팅의 핵심인 소비자 니즈 발굴부터 컨셉개발 제품개발뿐 아니라 시장성 평가 수요예측 출시 후 브랜드 관리 등 신상품개발 프로세스 곳곳에 이론적 배경과'How to'를 제시하여 이해와 실천을 병행하도록 구성한 실무지침서이다. 따라서 기업현장의 마케터 창업 컨설팅이나 창업 아이템을 개발하고자 하는 창업가 이러한 분야를 공부하는 학생에게 적합한 책이다
  • 콘텐트 마케팅 파워
  • 2012년 제작 [정현석] / 북세미나닷컴
  • <책 & 저자 소개> 콘텐트 마케팅 파워 잠재 고객을 즉시 구매자로 만드는 콘텐트 마케팅의 비밀! 『콘텐트 마케팅 파워』는 가치 있는 콘텐트를 제공하는 것이 대량으로 퍼붓는 광고보다 훨씬 효율적이라는 새로운 유형의 마케팅 방법을 제시한다. 이 책은 모든 브랜드가 참고할 수 있는 소중한 정보는 물론이고, 구체적인 접근방법, 모범사례, 콘텐트 자체가 마케팅 활동의 큰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만드는 실무지침을 안내한다. 또한 전통적 마케팅과 새로운 개념의 마케팅, 온라인과 오프라인, 인쇄매체와 전자매체 등을 좀 더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을 소개한다. 마케팅 초보자들은 어렵지 않은 언어로 설명되고 제시되는 개념과 사례에서 콘텐트를 활용한 마케팅의 업무방향을 잡을 수 있을 것이다.
  • 삼성을 이기는 강소기업 전략
  • 2012년 제작 [나종호] / 북세미나닷컴
  • 삼성을 이기는 강소기업 전략 한국 토양에 딱 맞는 중소기업 성공원칙 및 차별화 방안을 제시한 경영전략서 『삼성을 이기는 강소기업 전략』. 대기업과 중소기업을 두루 거친 현장밀착형 전략가인 저자는 대기업 의존도가 큰 대한민국 안에서 어떻게 하면 강소기업으로 성공할 수 있는지를 현장에서 직접 보고 배운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형 중소기업의 다양한 성공사례를 통해 친절히 설명하고 있다. 특히 이 책은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대한 전문가적 시각과 예측, 혁신에 대한 통찰과 방향 제시가 돋보인다. 철저히 한국적인 토양에 기반을 둔 해결 대안이 매우 구체적으로 제시되어 있기때문에 실제 경영전선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독자들에게 현실적인 답안이 되어주고 있다. 10인 이상의 소규모 경영자부터 중견기업의 경영자, 관리인, 기획개발 담당자, 정책입안자 등에게 이 책은 한국형 경영에 대한 혜안과 희망을 선사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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